기도 편지 45

사무엘상 14:6 요나단이 자기 병기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할례 없는 자들의 부대에게로 건너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일하실까 하노라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분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저흰 안식년 마지막 기간을 정리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그간의 몇가지 상황들을 알려 드리며 함께 손모아 주시길 청합니다.

1.     롱안 세계로 병원 : 개원 10주년 기념 행사를  지난 10월에 가졌습니다. 특별히 기념 행사 순서중에 베트남 목사님이 함께하시며, 직원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 동안에 여러 모습으로 병원 성장이 많이 되었고, 현재 하루 평균 외래 방문 환자는 130명 수준입니다. 공동체에 새로운 식구들로 석동희/김현미 부부(검사실, 고엽제 연구실, 교육 담당)와 이은영 (수술실, 중앙 공급실 담당) 선교사들이 오셔서, 초기 적응과 언어 훈련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정을 대신할 한국인 의사 선교사가 아직 없습니다. 내과, 외과, 재활 의학과 선생님을 보내 주시길 계속 기도하고 있습니다.

(MMF와 함께한 전직원 체육 대회후)


 

2.      다낭 의료 거점 개척 : 장소가 아직 미확정입니다. 작년 12 15일에 다낭 시장과의 면담이 있었습니다. 10여년간의 롱안 세계로 병원의 수 많은 봉사 활동 실적들을 보고 투자국의 한 간부가 자리를 주선해 주었습니다. 시장 또한 이를 좋게 보아서. 원래의 입찰 과정을 거치지 않고, 평방 미터당 100$ 수준으로 땅을 확정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실무 차원에서 부서간 의견 대립이 있어, 아직 구체화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 많이 기도해 주십시오. 현지 건축회사들은 계속 접촉중인데,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회사를 만날 수 있도록 아뢰어 주십시오. 건축비, 장비비가 순적히 더 잘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많은 분들이 헌금을 하셨는데, 진행이 순조롭지 않아 송구한 마음이 많습니다.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예상 조감도)

 

3      베트남 교회 개척과 돕기 : 첫번째 처소 득화틍교회에는 정식으로 목사님(Tran Huu Phuc An)이 부임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성탄절 기간 복음을 영접한 새신자들에 대한 (저희 병원 직원 6명 포함) 양육이 진행중입니다.  현재 베트남 상황에서는 처음 믿기로 하는 것 보다, 이후에 의지를 가지고 조상신 숭배의 굴레를 벗어나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한데, 이런 부분은 초신자들이 많이 약한 편입니다. 같이 기도해 주십시오. 두번째 처소 쑤언트이틍은 정식 기독교 모임으로의 허가가 마지막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작년 부활절 이후 모임을 가시화하였는데, 모임이 지역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외형도 갖추어갈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속히 생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세번째 처소 교회로서 미한박지역 처소 개척을 힘쓰고 있습니다. 병원 근처에 새로이 형성된 논공단지에 찾아 오는 젊은이들을 상태로, 기존 흐우응이아교회와 연결하여 기숙사 사역을 중심한 장소를 이루고자 합니다, 전도자 관리인을 두어, 기숙사에 들어올 젊은이들을 선별하고 기숙사 안에 예배 공간과 양육 공간을 두고, 장차 교회로 만들어 가는 전략입니다.

(처소 교회 성탄 행사에 함께 참여한 병원 직원들)

3.     사바나켓 사역 : 의료 센터 구상이 여러 번, 여러 모습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형태를 확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자 확보가 중요한데, 봉사 보다는 투자로 접근하기가 더 쉬운 형편입니다.  적절한 의료 기지 진촐이 속히 이루어 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개인적인 일들 : 구정 연말 연시에는 공동체의 나들이가 있었습니다. ‘꼰 다오섬으로 전 식구가 함께 나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희 가정은 공식 안식년이 거의 끝나는 시점이 되어갑니다. 논문을 마무리하여야 합니다. 4월 이후 다낭 병원 설립건이 순적히 잘 진행되면, 공사 관계들을 현장에서 직접 보며 관리하려고 합니다.

 

기도 제목

 

1.     베트남 중부 지방 다낭(Da Nang) 의료 기지 설립과 관련하여, 정부측과 땅 계약이 원활이 이루어지도록-시장, 투자국, 토지국, 환경국, 보건국과의 회의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신실한 건축 회사가 잘 정해 지도록 , 동역자들과 재정을 필요한 만큼 주시옵소서. 롱안 세계로(Long An SEGAERO) 병원 근처 미한박(My Hanh Bac) 지역 공장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 처소 교회가 기도 가운데 셋팅되어 갈 수 있도록 하소서작년 부활절 이후